본문 바로가기
5. 공부합시다

[공부합시다] 5G Router란? (5G라우터)

by Tandtcho 2021. 10. 14.
728x90
SMALL

엘지유플러스 LTE 라우터를 이용한 무선 통신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블로그입니다.

제품에 대한 자료나 문의사항은 전화 또는 이메일(tandtcho@naver.com)로 연락 주세요.   

통화를 원하시면 010-2924-79이사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new-m2m.Tistory.com는 (주)엑티브아이티의 다음 블로그입니다.

------------------------------------------------------------------------------------------

5G 라우터란? 그냥 빠른 통신 구축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질적으로는 2가지의 개념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A:와이파이(Wifi) 주파수를 말하는 것과 이동통신사에서 진행하는 B:5세대 셀롤러 통신을 사용하는

기술을 말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두가지 기술을 혼합 지원하는(A+B) 부분도 하나의 5G router이라고 합니다.

5G Router?

참고로 와이파이는 2.4 Ghz와 5 Ghz가 있습니다. 와이파이는 5 Ghz를 포함한 기기를 5G 와이파이 라우터라고 표현합니다.

통신사는 GMS 1G(세대)를 시작으로 차례대로 지금의 5G(세대)까지 발전되어왔습니다.

이를 통해 5G 모바일 유심을 라우터를 통한 망 접속을 하는 네트워크를 5G 라우터라고 하고 있습니다.

5g 라우터의 최대 속도는 10Gb/s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기에 따른 각종 연결 포트(lan, wifi, rs-232,485.... emd)를 지원할 수 있도록 진화되어 왔습니다.

통신 세대별 진화

모든 통신은 세대별로 빠른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5G 통신은 더욱 강력하고 통합된 무선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를 구축함에 있어 최적의 환경을 지원합니다.

빠른 통신이 필요한 부분은 차량, 공장, 가상 설루션 등 기존의 유선의 한계를 뛰어넘은 지역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무한 발전을 의미합니다.

자료(https://www.router-switch.com)

 

What is 5G? Everything about 5G Explained

5G Technology: Made for innovation The 5th generation mobile network, 5G, is a new kind of platform that combines leading-edge technology inventions in the 5G new radio (NR) air interface design, as well as in the 5G NextGen core network. Prepare your netw

www.router-switch.com

 

 

 

 

관련키워드

#에그 라우터 #엘지 라우터 #vpn 라우터 #라우터기 #skt 라우터 #sk 라우터 #인터넷 라우터 #라우터커피 #CNC라우터 #차량용 라우터 #usb 라우터 #모바일 라우터 #휴대용 라우터  #kt 라우터 #LG라우터 #유심 라우터 #무선 라우터 #화웨이 라우터 #와이파이 #라우터 #lte 라우터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