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공부합시다

[공부합시다] 정보공유 통신 보안 장비(장치) 구축

by Tandtcho 2022. 5. 20.
728x90
SMALL

엘지유플러스 LTE 라우터를 이용한 무선 통신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블로그입니다.

제품에 대한 자료나 문의사항은 전화 또는 이메일(tandtcho@naver.com)로 연락 주세요.   

통화를 원하시면 010-2924-79이사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new-m2m.Tistory.com는 (주)액티브 아이티의 다음 블로그입니다.

키워드 : vpn, 보안, ip-sec, ssl-vpn, 터널링

최종업데이트 : 2022.05.20

 

유용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상담전화는 010-2924-79이사이며 별도 문의 시 tandtcho@naver.com으로 문의주세요.

아래 내용은 구글과 네이버를 통한 통신 관련 용어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보안이란?

보안(保安)은 위험, 손실 및 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하는 상태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보안은 피해발생의 원인이 ‘인간의 행위‘라는 점에서 안전이라는 개념과 구분된다. 이러한 특성에도 불구하고 아직 한국 내에서는 두 용어를 크게 구분하지 않고 혼용하여 쓰는 경향이 있다.(구글위키)

통신을 구축하면서 준비해애하는 보안은?

전송 계층 보안(영어: Transport Layer Security, TLS, 과거 명칭: 보안 소켓 레이어/Secure Sockets Layer, SSL)[1]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암호 규약이다. 그리고 '트랜스포트 레이어 보안'이라는 이름은 '보안 소켓 레이어'가 표준화 되면서 바뀐 이름이다. 이 규약은 인터넷 같이 TCP/IP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통신에 적용되며, 통신 과정에서 전송계층 종단간 보안과 데이터 무결성을 확보해준다. 이 규약은 웹 브라우징, 전자 메일, 인스턴트 메신저, voice-over-IP (VoIP) 같은 응용 부분에 적용되고 있다. 국제 인터넷 표준화 기구(IETF)에 의해 현재 구식(deprecate)으로 간주되어 있다.[2] 최종 갱신은 RFC 5246이고, 최종 갱신 버전은 넷스케이프에서 만든 SSL 표준을 바탕으로 했다.(구글위키)

인터넷보안이란?

인터넷 보안(-保安, 영어: Internet security)은 인터넷을 통해 권한이 없는 컴퓨터 시스템 접근이나 위험을 막는 것을 말한다. 대부분은 자료의 암호화 암호를 통해 보호를 받는다. 데이터 암호화는 이해할 수 없는 형태의 데이터를 별도의 번역 장치 없이 번역하는 과정을 말한다. 암호는 특정한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접근을 제공하는 비밀의 낱말이나 구문을 말한다.(구글위키)

VPN 보안 망구성도

전용선 구축시 본지사간 거리와 속도에 따라 통신사에 지불하는 통신비는 고가로 책정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본사와 지사간 가상의 터널을(Virtual Private Network) 구축하여 전용 통신망을 구축함.

VPN 은 IP-sec과 SSL-Vpn으로 구축이 가능 함.

IPsec(Internet Protocol Security)은 통신 세션의 각 IP패킷을 암호화하고 인증하는 안전한 인터넷 프로토콜(IP) 통신을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 스위트이다. 이 보안은 통신 세션의 개별 IP 패킷 인증하고 암호화함으로써 처리된다. IPsec은 세션의 시작에서 에이전트들 사이에서 상호 인증을 확립하거나 세션을 맺는 중에 사용될 암호화 키의 협상을 위한 프로토콜을 포함한다. IPsec은 호스트 한쌍 사이(Host와 host), 보안 게이트웨이 사이(네트워크와 네트워크), 보안 게이트웨이와 호스트 사이(네트워크와 호스트)에 데이터 흐름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된다. Internet Protocol security (IPsec)은 Internet Protocol 네트워크 사이에 통신을 지키기 위해 암호의 보안 서비스를 사용한다.

SSL-vpn은 (Secure Sockets Layer Virtual Private Network) 장소나 단말의 종류와 관계없이 내부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SSL 기반의 가상 사설망(VPN).(네이버 추출)

부가설명

SSL은 웹 브라우저와 서버 간의 통신에서 정보를 암호화함으로써 도중에 해킹을 통해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정보의 내용을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보안 솔루션이다. 이를 기반으로 한 SSL VPN은 원격지에서 인터넷으로 내부 시스템 자원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센터장비(지점의 데이터를 중앙에서 받아주는 장비로 지점의 숫자와 데이터 용량에 따른 종류가 나뉘어져 있음)

퓨쳐텍, 쥬니퍼, 안랩순으로 안내(이외에도 망은 보안장비들이 있습니다.)

퓨쳐텍
쥬니퍼

 

안랩

 

지점장비(센터와 통신을 연결시켜주는 역활을 하는 장치로 본지사간 동일회사의 장비로 구성하는 방법과 센터장비의 통신 프로토콜을 소프트웨어로 구연하여 타사장비에 동기화 기술을 삽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퓨쳐ict, 엑센시스템즈, 넥스지, 넷기어순으로 안내(이외에도 많은 장비들이 있습니다.)

 
 
 
 
퓨쳐ict
엑센시스템즈
넥스지
넷기어

#ipr-422 #Iot #아이피로드 #모바일에코 #퓨쳐ICT #LTE라우터 #엘지유플러스 #lte라우터 #LG유플러스 #산업용라우터 #씨앤에스링크 #모바일오피스넷 #cc인증 #보안라우터 #VPN #ssl-vpn #cnr-l500 #씨엔에스링크 #엘지유플러스 #M2M #ipr-400 #NMS #4차산업 #액티브아이티 #5g #me-i71kl #사물인터넷 #모바일라우터 #5g라우터 #lg유플러스 #엘지유플러스 #엑티브아이티

 

-----------------------------------------------------------------------------------------

 

 

 

 

 

관련키워드

#에그 라우터 #엘지 라우터 #vpn 라우터 #라우터기 #skt 라우터 #sk 라우터 #인터넷 라우터 #라우터커피 #CNC라우터 #차량용 라우터 #usb 라우터 #모바일 라우터 #휴대용 라우터  #kt 라우터 #LG라우터 #유심 라우터 #무선 라우터 #화웨이 라우터 #와이파이 #라우터 #lte 라우터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