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공부합시다

[공부]-스타링크 : 새로운 통신의 시작

by Tandtcho 2023. 5. 29.
728x90
SMALL

혁신적인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

인터넷은 현대 사회에서 더 이상 필수품으로 여겨질 만큼 중요한 도구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세계 일부 지역에서는 인터넷 접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이나 이동성이 높은 환경에서는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을 구축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이제 스타링크(Starlink)라는 혁신적인 위성 인터넷 서비스가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29LP3W5YBB
 

머스크의 스페이스X '우크라軍 '스타링크' 활용 제한'

미국 우주기업 스페이스엑스(SpaceX)는 자사 위성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를 우크라이나가 군사적 목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제...

www.sedaily.com

관련 기사 링크 - 서울경재

스타링크란?
스타링크는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SpaceX)가 개발한 위성 인터넷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수천 개의 작은 통신 위성을 궤도에 배치하여 전 세계적으로 고속 인터넷 연결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타링크는 이러한 작은 위성들의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구 상공에서 다른 통신 위성보다 더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타링크는 기존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와는 다른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스타링크는 인터넷 접속을 위해 지상 기반 인프라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는 인터넷 접속이 어려운 지역이나 재해로 인해 통신 인프라가 파괴된 지역에서도 신속하게 인터넷을 복구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둘째로, 작은 위성들로 구성된 스타링크 네트워크는 높은 대역폭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타링크는 전세계 어느 곳에서든 접속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구촌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 정보에 보다 공정하게 접근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링크는 높은 속도와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경제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들에 비해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스타링크는 이미 일부 지역에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스타링크는 지속적으로 위성을 발사하여 커버리지를 확장하고,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스타링크는 향후 몇 년 내에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성능과 더 낮은 지연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스타링크는 혁신적인 위성 인터넷 서비스로, 인터넷 접속이 어려운 지역이나 이동성이 높은 환경에서 안정적이고 고속의 인터넷 연결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공정한 정보 접근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스타링크는 기존의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들과의 경쟁에서 우위에 서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 발전과 확장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링크는 인터넷의 미래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로 주목받고 있으며, 그 영향력은 계속해서 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https://www.ajunews.com/view/20230316090254541
 

[단독] 강남역에 둥지 튼 '스타링크코리아'...올 2분기 국내 위성인터넷 초읽기 | 아주경제

일론 머스크의 글로벌 위성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가 오는 2분기 국내 서비스를 위한 한국법인 설립을 마치고 지사장과 직원 확보에 나섰다. 국내에는 유·무선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오지가 거

www.ajunews.com

관련 기사 링크 -아주 경재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