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비를 최소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엘지유플러스 AI 솔루션 "U+ AICC 클라우드"
https://youtu.be/OPnjcHR8_v4?si=7CDNcATf1rsqOwtY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면서 정말 만족했던 U+ AICC 클라우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본 서비스는 초기 구축비 없이도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센터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주 합리적인 솔루션입니다.
우선 U+AICC를 구축 사용하면 여러가지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효율성과 비용 절감이 동시에 이루어진다기에 장점이 많은 솔루션입니다.
첫 번째로 운영 효율 및 비용 절감:
AI 기반으로 고객센터 업무를 자동화해서 운영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었어요. 초기 구축비도 없고, LG유플러스에서 유지보수까지 책임지니까 추가적인 부담도 없더라고요.
두 번째로 고객 만족도 향상:
365일, 24시간 내내 운영이 가능해서 고객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빠르게 응대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로 비즈니스의 전문성 강화: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분석해 고객센터 운영 방향을 꾸준히 개선할 수 있었어요.
기업 하시는 모근 사업체가 사용하면 좋겠지만 그래도 이런 분들이 사용함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고객센터 운영 비용을 줄이고 싶으신 중소기업. / 첨단 AI 기술로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대기업. / 고객센터 운영 시간, 상담 전화 수를 유연하게 조정하고 싶으신 기업. / 고객센터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공공기관 및 서비스업체 등등 많은 활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U+ AICC 클라우드의 주요 기능 안내에 대하여 3가지 정도의 중점내용을 간략히 정리해서 안내해 볼게요.
AI 콜봇 :
미리 설정된 상담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고객을 응대하는데요, 24시간, 365일 운영이 가능해서 정말 편리했어요.
AI 대화록 :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저장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고, 필요한 내용을 검색하거나 분석할 때 아주 유용했답니다.
AI 상담지원 :
실시간으로 텍스트를 변환하고 상담사가 필요로 하는 스크립트를 추천받을 수 있어 상담 품질이 확실히 향상됐어요.
U+ AICC 클라우드를 쉽게 설명 하여 이용에 대한 프로세스틑 정리해 본 다면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을듯합니다.
콜봇을 이용한 시나리오 운영 :
고객의 요청에 따라 AI가 적절히 응대합니다.(업종에 따른 시나리오는 방대할수록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
고객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요.(Speech to Text기능)
자연어 처리 :
고객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해 알맞은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음성 합성 :
AI가 응답 내용을 음성으로 전달해요.(남녀, 분위기, 빠르기등 약간에 고객의 선택사항이 존제합니다)
텍스트 분석 :
상담 내용을 요약하고 분류해 분석에 활용합니다.(반복되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최적의 제안을 지원합니다)
이런 내용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이 서비스를 사용하며 가장 만족했던 이유를 정리해 보면...(일부중복 됩니다만...)
고품질 AI 기술:
LG유플러스의 초거대 AI 모델 EXAONE이 적용되어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상담이 가능했습니다.
합리적인 비용:
초기 구축비 없이 저렴한 월정액으로 필요한 만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간편한 도입 및 운영:
인터넷만 연결되면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큰 매력이었어요.
제가 알고 있는 한 최선을 다해 도와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