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공부합시다

[공부합시다] (PQC) Post-Quantum Cryptography : 양자 컴퓨터의 안전한 암호화 기술은?

by Tandtcho 2024. 1. 11.
728x90
SMALL

Post-Quantum Cryptography: 양자 컴퓨터의 안전한 암호화 기술은?

엘지유플러스 LTE 라우터를 활용한 무선 통신 구축 전문 블로그

제품 자료나 문의사항은 전화 또는 이메일(tandtcho@naver.com)로 연락 주세요.

통화를 원하시면 010-2924-79이사로 연락 주세요.

new-m2m.Tistory.com - (주)액티브 아이티의 새로운 블로그

키워드: qpc, 양자암호화, 양자컴퓨터

최종업데이트: 2024.01.11

PQC란?

PQCPost-Quantum Cryptography의 약자로, 양자 컴퓨터의 공격에 안전한 암호화 기술을 의미합니다. 기존의 암호화 기술은 양자 컴퓨터의 1️⃣Shor 알고리즘에 의해 손쉽게 풀릴 수 있기 때문에, 양자 컴퓨터 시대에 안전한 통신을 위해 PQC 기술이 필요합니다.

PQC의 종류

1. 암호격자 기반 암호

암호격자는 수학적인 구조로, 다차원 공간에서 격자 형태로 정의됩니다. 2️⃣린격자는 벡터들의 모임으로 표현되며, 행렬로 나타낼 때 기저 벡터들로 이루어진 행렬로 정의됩니다. 블로그인용 링크

2. 암호코드 기반 암호

암호코드 기반 암호화는 주로 3️⃣선형 블록 부호와 같은 암호코드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암호코드는 행렬 연산 등의 수학적인 구조를 기반으로 하며, 고전적인 컴퓨팅이나 양자 컴퓨팅에도 어느 정도의 안전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인용 링크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댓글)은 많은 힘이 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