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설치운영 사례(Installation operation case)

[공유서비스] 차량 공유서비스 카플랫(4차산업의 시작)

by Tandtcho 2021. 7. 1.
728x90
SMALL

세탑 박스 전문업체인 휴맥스에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합니다.

차량을 공유하는 카플랫이라는 서비스인데... 기존의 쉐어링과는 약간 다르면서도 추가적인 많은(?)해텍을 지원하는 솔루션입니다.

일단 일반적으로 쉐어링 하는 경쟁업체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면서 카플랫만의 추가된 선진 서비스로 시장점유율을 높이려 하고 있습니다.

카플랫 비즈의 장점 안내
카플랫 기본 구성 안내

일반적인 차량 공유는 내가 원하는 곳이 아닌 전용 주차장을 찾아가야 하는 것이지만 카플랫은 원하는 위치에 전용 차량을 주차하여 필요한 시간을 예약하여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렌터카와 비슷한 부분은 개인적으로 독점적인 사용이 가능하면서 사용한 부분에 대하여 지출을 한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조금씩 지불하는 이용금액을 모으면 차량을 별도로 구매하거나 일반 렌트를 할 수도 있지만 주차, 보험, 관리(차량 청소, 정바)와 같은 일반적인 옵션을 한 번에 지원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월요금을 미리 내고 주차장에서 방치하는 부분보다는 소액으로 차량을 배정받고 합리적으로 운행한다면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 자금흐름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카플랫 제휴 주차장 안내

카플랫 제휴 주차장 안내

HUMAX Mobility 내 그룹사인 주차 업체를 이용한 다양한 혜택 제공은 최대 장점인 서비스입니다.

[카플랫 비즈 기사 인용]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6257379a

 

카플랫 비즈, “주차부터 전기차 충전까지 걱정 없는 기업용 카셰어링 제공"

카플랫 비즈, “주차부터 전기차 충전까지 걱정 없는 기업용 카셰어링 제공", 권유화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