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설치운영 사례(Installation operation case)

[LG LTE 라우터 구축사례] LTE 라우터를 이용한 태양광 모니터링

by Tandtcho 2021. 7. 27.
728x90
SMALL

사막에 지은 태양광 발전소 전경
lte라우터 운영 솔루션

전력 소모량이 많아진 요즘 기본 발전소 생산량을 넘은 소비자 사용량으로 곳곳에서 정전사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https://www.ytn.co.kr/_ln/0103_202107270447212211

 

변압기 화재로 아파트 또 정전...430여 가구 이틀 연속 불편

[앵커]변압기 고장으로 정전됐던 아파트에서 이번엔 변압...

www.ytn.co.kr

국내뿐만 아닌 해외도 자연에너지를 활용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소는 태양광에너지를 모아 전기를 생산하는 시스템을 갖춘 발전소로 무공해 무제한적인 에너지를 생성하는 솔루션입니다.

태양광 발전소 / 이미지 인용 : doopedia.co.kr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보니 모아둔 전력량에 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고 또 모아둔 전력량을 적절한 시기에 시장에 판매를 해야 하는 시스템이기에 먼 거리에서 원격으로 관리가 필요한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태양광 발전소는 인적이 드물고 자원이 한정돼 있다 보니 유선으로 통신을 구축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엘지유플러스의 LTE 라우터를 통하여 저렴한 통신 구축을 가능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운영은 태양광에서 추출된 에너지의 축적량을 보고 받는 부분과 모아둔 충전 에너지를 판매하는 타이밍에 전송하는 부분은 사용 횟수에 따라 적은 데이터 용량으로 충분히 지원 가능하여 차단형 요금제를 제안합니다.

2020.09.22 - [무선서비스&요금제안내] - 결제 라우터 요금제 안내-엘지유플러스(lg유플러스)

또한 방범시스템을 위한 영상 데이터 통신이 필요하다면 통신 3사 중 공인 고정 IP서비스를 제공하며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제공하는 모바일 오피스넷이라는 요금제도 지원합니다.

2020.09.22 - [무선서비스&요금제안내] - Mobile Office Net 모바일오피스넷(무제한 요금제)-엘지유플러스(lg유플러스)

 

Mobile Office Net 모바일오피스넷(무제한 요금제)-엘지유플러스(lg유플러스)

엘지유플러스의 m2m요금제중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오피스넷을 소계 합니다. 본 상품은 엘지유플러스의 LTE 통신을 이용한 서비스로 1일 최대 사용량에 대한 용량을 정하여 초과된 용량부

new-m2m.tistory.com

 

728x90
LIST